상담센터나 문의글, 이메일을 읽기는 하시나요?
- 작성자 :
- 안*애
- 작성일 :
- 2022-05-19 11:01:24
- 조회수 :
- 2,270
- 구분 :
- 일반
- 진행상태 :
- 완료
Q
환경을 안 지키겠다는 거 아닙니다.
그런데 맹점이 너무 많은 정책을 밀어붙이기 식으로 무조건 진행하겠다는 식은 좀 아니지 않나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라고 다 대기업회장처럼 잘 먹고 잘 살지 않습니다.
무슨 라벨 한 번 신청하는데 종류당 고지서가 3장씩 날아오고 카드수수로에 택배비며 처리비며 뭐 자체적으로 알아서 할 사안이라고요?
하.
그래요 그렇다고 칩시다.
본사 물류팀과의 소통 오류로 기신청한 라벨(종이, 플라스틱 비표준)을 이미 납부처리까지 된 상태에서 신청취소를 했습니다.
신청취소는 바로 되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연락이 와서 기신청한 것이 맞으니 다시 재신청해달라고 해서 재신청했어요.
그랬더니 재신청 건에 대해서도 담당자의 승인 및 납부고지가 아주 신속하게 이뤄지대요?
그럼 기납부된 금액을 빨리 환불해 주셔서 다시 납부처리할 수 있게 해주시던가 아님 신청취소된 내역을 다시 취소해서 살릴 수 있도록 해주시던가 뭔가 대책을 말씀해 주셔야 맞지 않아요?
거기에 대해 문의하려고 하니 상담센터는 전화 아예 안 받아요, 문의 남겼는데 읽지도 않았어요, 이메일로 다시 문의했는데 그것도 읽지 않아요.
뭐 어쩌라는 거예요?
영세 소상공인의 피 같은 돈, 거지같은 진상손님들에게 굽신거려가며 하루종일 팔아서 물류비에 인건비에 공과금에 월세까지 다 제하고 남은 그 몇 푼 안 되는 돈 모으고 모아서 라벨비, 처리비, 보증금까지 수백에서 천만원까지 현금으로 입금하라는데 환불에 대해선 일언반구 대답도 없고 아예 쌩까시고 뭐 어쩌라는 거예요?
글은 읽기는 하세요? 전화는 받긴 하시는 거예요? 메일은 읽으세요?
빨리 대답하세요. 고지서는 빨리도 날리시더만.
돈 돌려주세요. 오늘 지금 당장.
그런데 맹점이 너무 많은 정책을 밀어붙이기 식으로 무조건 진행하겠다는 식은 좀 아니지 않나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라고 다 대기업회장처럼 잘 먹고 잘 살지 않습니다.
무슨 라벨 한 번 신청하는데 종류당 고지서가 3장씩 날아오고 카드수수로에 택배비며 처리비며 뭐 자체적으로 알아서 할 사안이라고요?
하.
그래요 그렇다고 칩시다.
본사 물류팀과의 소통 오류로 기신청한 라벨(종이, 플라스틱 비표준)을 이미 납부처리까지 된 상태에서 신청취소를 했습니다.
신청취소는 바로 되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연락이 와서 기신청한 것이 맞으니 다시 재신청해달라고 해서 재신청했어요.
그랬더니 재신청 건에 대해서도 담당자의 승인 및 납부고지가 아주 신속하게 이뤄지대요?
그럼 기납부된 금액을 빨리 환불해 주셔서 다시 납부처리할 수 있게 해주시던가 아님 신청취소된 내역을 다시 취소해서 살릴 수 있도록 해주시던가 뭔가 대책을 말씀해 주셔야 맞지 않아요?
거기에 대해 문의하려고 하니 상담센터는 전화 아예 안 받아요, 문의 남겼는데 읽지도 않았어요, 이메일로 다시 문의했는데 그것도 읽지 않아요.
뭐 어쩌라는 거예요?
영세 소상공인의 피 같은 돈, 거지같은 진상손님들에게 굽신거려가며 하루종일 팔아서 물류비에 인건비에 공과금에 월세까지 다 제하고 남은 그 몇 푼 안 되는 돈 모으고 모아서 라벨비, 처리비, 보증금까지 수백에서 천만원까지 현금으로 입금하라는데 환불에 대해선 일언반구 대답도 없고 아예 쌩까시고 뭐 어쩌라는 거예요?
글은 읽기는 하세요? 전화는 받긴 하시는 거예요? 메일은 읽으세요?
빨리 대답하세요. 고지서는 빨리도 날리시더만.
돈 돌려주세요. 오늘 지금 당장.
A
1회용 컵 보증금제도는 커피·음료 시장 등의 성장으로 1회용 컵 사용량은 급증하나 회수되어 재활용하는 양은 매우 미미하여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우려에 따라,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20.6월)을 통해 판매자의 재활용 책임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22.12.2일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다만, 보증금대상사업자의 규제 이행에 따른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아울러, 지급관리시스템 및 라벨 환불 신청 관련 문의가 일시적으로 증가하여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컵보증금관리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02-2071-7122~7125)
다만, 보증금대상사업자의 규제 이행에 따른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아울러, 지급관리시스템 및 라벨 환불 신청 관련 문의가 일시적으로 증가하여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컵보증금관리팀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02-2071-7122~7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