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본사가 가맹점의 컵공급자이니 라벨도 프랜차이즈본사에서 붙여서 제공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 작성자 :
- 장*은
- 작성일 :
- 2022-05-18 20:25:47
- 조회수 :
- 2,125
- 구분 :
- 일반
- 진행상태 :
- 완료
Q
환경을 위해 꼭 해야 할 일이라는데...
왜.... 그 모든 부담을 소상공인이 안아야 하나요? 비용부담이 너무 큽니다...
프랜차이즈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컵을 사서 장사를 합니다.
컵을 공급하는 주체인 본사가 컵에 라벨지는 붙여서 공급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본사는 점주에게 라벨지를 사라고 하네요..
본사가 더 큰 회사고 점주는 일개 개인일 뿐입니다.
더구나 점주는 가맹비도 내고 매달 로열티라는 금액도 본사에 냅니다.
본사가 가맹점을 관리해 준다는 명목이지요..
그리고 본사는 가맹점에 라벨 사라는 것도 협의한 사실이 없습니다.
이건 공정거래 위반이지요, 협의는 커녕 빨리 사라고 합니다.. 협박이지요
점주가 수거 책임까지 져야 하나요? 벌레나 악취로 인한 것은 누가 책임 지나요?
천개가 모일 때 까지 수거를 안해간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법도 정해지지 않은 채 시행을 할 수 없습니다
왜.... 그 모든 부담을 소상공인이 안아야 하나요? 비용부담이 너무 큽니다...
프랜차이즈는 본사에서 제공하는 컵을 사서 장사를 합니다.
컵을 공급하는 주체인 본사가 컵에 라벨지는 붙여서 공급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본사는 점주에게 라벨지를 사라고 하네요..
본사가 더 큰 회사고 점주는 일개 개인일 뿐입니다.
더구나 점주는 가맹비도 내고 매달 로열티라는 금액도 본사에 냅니다.
본사가 가맹점을 관리해 준다는 명목이지요..
그리고 본사는 가맹점에 라벨 사라는 것도 협의한 사실이 없습니다.
이건 공정거래 위반이지요, 협의는 커녕 빨리 사라고 합니다.. 협박이지요
점주가 수거 책임까지 져야 하나요? 벌레나 악취로 인한 것은 누가 책임 지나요?
천개가 모일 때 까지 수거를 안해간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방법도 정해지지 않은 채 시행을 할 수 없습니다
A
1회용 컵 보증금제도는 커피·음료 시장 등의 성장으로 1회용 컵 사용량은 급증하나 회수되어 재활용하는 양은 매우 미미하여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우려에 따라,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20.6월)을 통해 판매자의 재활용 책임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22.12.2일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반환된 컵의 수거는 특정 개수가 아닌 정기 수거를 기준으로 하며, 수거 주기는 계약하신 수집 운반업체와 협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증금대상사업자의 규제 이행에 따른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반환된 컵의 수거는 특정 개수가 아닌 정기 수거를 기준으로 하며, 수거 주기는 계약하신 수집 운반업체와 협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증금대상사업자의 규제 이행에 따른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