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프차 혼자하는 점주입니다.
- 작성자 :
- 김*비
- 작성일 :
- 2022-05-18 01:23:55
- 조회수 :
- 2,027
- 구분 :
- 일반
- 진행상태 :
- 완료
Q
코로나 시기동안 영업제한으로 너무 힘들어 혼자 버티고 있는 작은 프차매장입니다.. 오늘 혼자 오는 손님 받으랴 설겆이하랴 은행을 몇번을 장사 못하고 왔다갔다 하며 기업뱅킹 새로 가입하고 범용공동인증서 새로 깔고 여기 회원가입하는데 에러 나고 전화연결 안되고, 난리 부르스를 쳤습니다!!! 먹고 살아야되는데 도대체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아주 숨통까지 조르네요. 앞으로 어떻게 보증금을 일일히 받아가며 커피를 팔것이며.. 스티커 주문하는데 목돈을 들여가며 주문을 해서 제가 혼자 컵에 그걸 언제 다 붙입니까?? 다른데서 사먹은 빈컵을 어찌 다 씻어서 말려서 1000개를 보관을 합니까?? 배송료도 점주부담 스티커 세금도 점주부담 재활용 수거까지 자영업자에게 다 떠넘기나요??? 대형프렌차이즈도 아니고 소상공인에게 이래도 되는겁니까???? 공무원들이 해야할일을 왜 자영업자에게 시킵니까???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가요???? 당장 폐지하세요!!
A
1회용 컵 보증금제도는 커피·음료 시장 등의 성장으로 1회용 컵 사용량은 급증하나 회수되어 재활용하는 양은 매우 미미하여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우려에 따라,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20.6월)을 통해 판매자의 재활용 책임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22.12.2일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다만, 보증금대상사업자의 규제 이행에 따른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보증금대상사업자의 규제 이행에 따른 부담 등을 고려하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