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라벨] 보증금 표시라벨 외 라벨 등이 부착되어도 되나요
보증금 표시라벨 외 부착되는 라벨의 경우 부속물로 구분되지는 않습니다. ′표준용기의 지정과 등록 및 사용 등에 관한 사항′ 기준에 따라 ′덮개·뚜껑 등*′을 인용하여 실링과 동일한 라벨의 경우도 완전하게 분리되지 않은 경우 표준용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표준용기의 기준) 합성수지 등으로 된 덮개·뚜껑 등을 제거했을 때, 덮개·뚜껑 등의 일부 및 접착성분 등이 컵에서 완전하게 분리되지 않는 경우 금지
Q
[라벨] 라벨신청에 횟수제한이 있나요
◦ 라벨의 신청 횟수 제한은 없습니다. 단, 8주 이내 보증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라벨의 추가 신청은 불가합니다.
- 주문 1건당 최대 발주 가능수량은 1,000롤이며, 1일 주문 제한은 없음
Q
[라벨] 라벨 신청 후 언제 고지서가 발급되나요
◦ 라벨 신청 시 익일 새벽3시에 고지서가 발급됩니다. 단, 납부액이 존재하는 경우(비표준용기를 사용하는 경우 등) 관련 처리지원금 등의 납부가 완료되어야 라벨제작이 진행됩니다.
Q
[라벨] 컵 재질 특성 상 하단 면에만 보증금 표시라벨의 부착이 가능한 경우(또는 가로 부착)에는 어떻게 부착해야하나요
◦ 제품 판매시 1회용컵에 재질(종이컵, 플라스틱컵), 표준·비표준용기를 구분*하여 보증금 환불문구 표시 라벨을 세로로 부착하여 판매해야 합니다.
* 사용 중인 컵의 구분(표준·비표준용기)은 본사 문의 필요
Q
[라벨] 라벨 재고 부족에 따라 인근 매장에서 라벨을 빌린 경우 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 가맹본부가 주문한 라벨은 동일 브랜드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정산은 매장 상호간의 협의에 따르면 됩니다.
Q
[라벨] 라벨박스 표면에서 라벨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나요
◦ 라벨박스 송장번호를 통해 신청한 라벨 종류를 확인가능합니다.
Q
[라벨] 라벨을 대량으로 구매할 경우 수령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판매자용 App을 통해 송장번호를 스캔 또는 입력하여 라벨 수령등록이 가능합니다. 대량구매 시에도 송장번호가 부여되어 발송됩니다.
Q
[라벨] 롤 단위 라벨의 바코드 시작 번호 구별 가능 여부 및 박스 규격 별 고유코드 지원이 가능한가요
◦ 롤 바코드 리딩 시, 롤 제작일시·고유번호·제조사 등의 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 박스 표면에 부착되는 정보는 송장번호입니다. 이를 통해 가맹본부 총괄담당자가 수령등록 후 라벨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Q
[라벨] 라벨의 최소 반품수량은 몇 장이며, 반품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폐업 등 보증금표시라벨 반품 기준을 충족한 개별 매장 및 가맹본사 등의 경우, 1회용컵 보증금 관리시스템을 통해 라벨 반품이 가능하며, 롤 단위뿐만 아니라 낱개수량도 가능합니다.
◦ 반품박스 규격기준은 없으며, 반품하고자 하는 라벨을 센터로 배송해야합니다. 이 때 반품 배송비는 보증금대상사업자가 부담해야합니다.
Q
[라벨] 보증금의 분할 납부가 가능한가요
◦ 보증금 분할 납부는 불가능합니다.